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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월 3주차 국내 박스오피스: 신작보다 강한 기생충 효과, 극장가에 인공호흡
    카테고리 없음 2020. 3. 4. 03:20

    주요 줄거리에 눈 왔어요. 제가 사는 곳은 1도 1새벽부터 정 이야기 많은 눈이 내렸습니다. 마침<사랑의 불시착>가 종영하고 1도 1엔, 임진각을 방문했습니다. 새로 이사하는 바람에 눈이 딱 한 번 와서 아쉬웠지만 주스토리 동안 하염없이 눈을 보았어요. 그래서 이사올 수 있어서 좋았어요 이런 악천후가 아니라 선천성 때문에 극장가에는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전주 주 이야기의 관객:1,042,423명/객석률 11.6%*금주 주 이야기의 관객:1,566,874명/객석률 17.9%*자료 출처:영화관 입장권 통합 전산망의 추정치 기준.좌석 점유율은 주요 10위권 영화를 중심으로 재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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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기둥 1위는<정직한 후보>이 차지했습니다. 개봉 전 예약률에서< 작은 아씨들>에 완전히 밀려서 걱정이었지만, 결국 korea영화 배우 하나로 좋을지 판매 분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소문도 나쁘지 않으니 가볍게 1위를 차지할 수 있었습니다. 게다가 <작은 아가씨>와의 격차가 벌어지고 주요 내용에는 상승폭이 크니까, 혹시 입소문 측면에서는 <작은 아가씨>보다 강력한 움직임이 아닐까 싶습니다. 누적 관객 90만명에게 지난주 1위의<옷장>보다 20만명 정도 많은 수치네요.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동물들의 개봉이나 연기도 긍정적인 요인이 되고 이래저래 형세가 좋다. 다만 이번 주 개봉되는 작품 등장 후에도 큰 영향을 받지 않고 잘돼야 하는데 내용이겠죠. 200만㎾급 흥행을 기대할 여지가 태어났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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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직한 후보>에 이어2위는< 작은 아씨들>임니다니다. 비록 시라도 파란색을 하나 올릴까도 생각했지만 아쉽게 좌절해서 말했어요. 특히 개봉 초기에는 상당히 돌풍을 일으키고 있지만 한정된 관객층은 엠마를 이끄는 데 큰 힘이 됐지만 아직 관객층 확대에는 어려움이 있어 보입니다. 주 얘기가 지날수록 힘이 약해 보이곤 했어요. 입소문은 문제가 없는 것 같습니다만, 기본적으로 관객 수요 자체가 크지 않았던 것일까요. 이미<버즈 오브 플레이>의 성적을 훨씬 넘어선 것으로 비록 2위가 안타까운 순위라도 성적은 46만명 임니다니다. 잘 가면 한 00만명의 흥행이 가능하게 선전을 벌인 것입니다. 이번 주에 3~4위권에서 한개 잡아낸 인기를 끌것으로 보임 니다니다. 다만 스크린 규모는 다소 축소될 전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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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봉 첫주에 1위 자리를 획득한<옷장>의 왕좌는 1주일의 천하로 끝나고 에키앗슴니다. 57%하락했고 20만명을 동원, 누적 관객은 114만명을 기록 중에 있는 슴니다. 첫단 50% 가까운 상영 다음의 축소는 자연적인 하락을 보쵸쯔 수 밖에 없을 정도였지만, 그래도 상대방을 비교하면 의견보다 덜 떨어져서는 슴니다. 장르 성격상 큰 성공을 기대했던 영화는 아니어도 초급 배우진이 있는 작품이라 나름대로 기대가 컸던 영화죠. 이번 주에는 5위권 밖으로 처져장 스이 커서 최종 성적은 150만명을 넘는 힘들 것 같아요. 아마 인비자블 맨이 개봉되면 거의 끝나가지만 이번 주에는 1부 상영이 이어질 것 같아요. 작년 <사바하>보다는 다소 저조한 성적으로 마무리가 되네요. 이렇게 되면 두 작품간의 크로스오버는 어렵겠죠.ᅲ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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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난주 극장가의 가장 큰 화두는 기생충 아카데미 수상이었습니다. 본격적으로 월요일에 상영이 들어간<기생 벌레>는 작은 상영 극장을 확대하는 마스크 니시 결미 4위까지 떠오릈 슴니다. 사실 하나의 달에서도 다양한 제목으로 상영을 일부 했지만 또 본인의 수상 소식과 함께 극장가를 찾는 관객이 크게 늘었어요. 무엇보다 기생충 재상영은 침체됐던 극장가에 활기를 불어넣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화제작이 화제작으로 힘을 쓰지 못했던 시즌이었으니까요. 단숨에 지난 하나 0만명 이상을 추가하고 압도적인 수치로 모두 좌석 점유율 하나 정도에 올랐 슴니다. 천만 영화 중 가장 막내인 상태지만, 만명을 추가하면 <인터스텔라>와 <겨울왕국>을 넘어설 것으로 봅니다. 극적으로 막내를 탈출하게 되는 셈이죠. 다음 주에는 흑백판이 공개될 예정이어서 최종 성적은 더 높아질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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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위는 파라마운트<슈퍼 소닉>이 차지했습니다.. 북미에선 기대 이싱의 출발로 게임 원작 영화 흥행 실패 징크스 같은 건 잊어버린 듯했지만 국내에선 결말 스토리라는 안타까운 성적이죠. 코로나에 미치는 영향은 대가족 관객에게는 분명 영향이 있었을 것이고 성인 관객에게는 확장성이 떨어져 보였지만 결과는 맞았어요. 아직 하나 0만명을 넘지 못한 그이츄이이다. 그래도 메인 스토리에는 상승이 있었지만 성패를 가를 정도는 아니었죠. 요즘 국내는 실사와 CG 캐릭터 합성영화가 성공하기 어려운 귀취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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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남산의 부장들>이 470만명을 돌파했다. 공개 4주째 만이지만 이 작품도 점차 종영 준비를 하게 될 것 같네요. 매주 1개 이상의 한국 영화가 공개 중이라 어쩔 수 없이 밀리고 있는 한반도네요. 손익 분기점이 500만㎾급으로 알려졌지만 그보다 적고 현재의 손익 분기점은 넘은 것으로 보이는 모습. 뜨거운 반응까지는 없었지만, 설 연휴 유헹눙 이후소 자신 바이러스의 영향으로 소강 상태에 분명히 1알 이상 영향을 받은 것은 아쉬운 부분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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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위로 데뷔한<버즈 오브 플레이>이 7위까지 미끄러졌어요. 하나 만명 이상을 기록한 오프닝 성적보다 만명 수준으로 떨어져서 70%정도의 하락폭을 기록하고 시장에서 추락 중에 있는 슴니다. 누적 성적은 37만명이다. 이번 주에 대부분 스크린이 잡힐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최종 성적은 40만명 안팎이 되겠군요. 워덱과 DC의 이 같은 노르틱 흥행 성적은 관객들에게도 신뢰 sound가 크게 흔들릴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원더 우먼 한 984>이다 큰 걱정은 하지 않지만, 만약 나 DC라는 비아냥도 나오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에 완성도와는 별개로 국내 흥행 성적이 부진한 <그린 랜턴> 사례까지 거슬러 올라가 비교가 된다니 정말 걱정스러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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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위에 오른 작품은 초졸래빗이다. 한단 지난주에 비해서 약간 하락하지 못한 성적을 유지했지만, 상영 횟수는 40퍼센트 정도 쥬루오도우루옷 소리에도 불구하고 성적은 같이 유지하고 있다는 것이 힘들다. <작은 아가씨들> 같은 강력한 경쟁작가령에는 같은 관객층을 가진 영화가 등장했음에도 불구하고 나쁘지 않은 분위기를 유지하며 8만 명을 돌파했다. 이번 주 평일은 하나 0만명 돌파의 소식도 들리지요. 폭스의 경우는 이렇게 아카데미용 영화를 개봉해서 상당히 뛰어난 성적을 기록한 작품이 많이 있었죠. 디즈니가 바통을 이어받아 그 공개 방식은 그대로 유지하며 배급 방식의 성공적인 이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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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위는<미니 특공대:공룡 왕 디노>입니다. 평일에 차트아웃 되고 일주일 만에 끝나나, 슈퍼소닉 개봉으로 잔인하게 잊혀진 줄 알았는데 주말에 갑자기 차트에 들어갔네요. 하락폭도 그리 크지 않습니다. 결국 만 명을 동원하여 시리즈의 기본 성적은 충분히 달성하고 있는 중이군요. 이래서 시리즈가 무서워요. 코로나 역시 이런 시리즈 팬들 앞에서는 공포의 대상이 아닐지도 모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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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지막 하나 0위는<암살자>이프니다니다. 공개 4주 만에 TOP한 0에 진입하고 종료 순서를 밟고 있군요. 하나 0만명 가까운 지난주의 성적으로 하나.5만명에 못 미치는 80퍼센트 이상 하락했으며 이후 주에는 차트 아웃될 전망 이프니다니다. 최종 성적은 240만명을 넘어섰기 때문 교루네고 일의 손익 분기점을 넘겼고 이 작품은<신의 한장:귀수 편>의 성적도 넘봉잉룸의 쾌거를 기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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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봉일을 1주 미룬 대한민국의 영화'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동물들'이 개봉을 앞두어 있습니다. 통상 개봉일을 어떤 이유로든 연기하면 흥행에 악영향을 준다고 하지만 대동소이한 이유로 연기한 연평해전 사례는 결과가 달랐습니다. 장르도 다르고 영화 스타일도 다른 이 영화의 결과는 과연 어떨까요? 화려한 캐스팅 자랑이지만 청불이라는 점은 다소 걱정스러운 일이지만 이미 개봉한 착한 후보와 작은딸들 모드의 흥행 규모와 상관없이 입소문이 나기 때문에 이를 제압하는 힘이 필요할 겁니다. 앞으로 한 주 사냥의 시간이 젊은 관객층에 큰 반향이 있을 것으로 보여 이를 방어해야 합니다.무도 있네요. 지난주부터 극장가가 조금씩 회복될 생각이 강하네요. 개봉일을 1주 미룬 것이 어떤 결과를 미치는지 너무 이과네요. 하나 정도에 도전하고 있지만 아직 예약율도 주춤하고<하나 9하나 7>은 매우 브죠쯔과 기존의 상영작의 힘도 무시할 수 없는 처지여서 걱정이 벌써요.* 비ビュー알바의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동물들" 리뷰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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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난주 옷유사하는 경쟁 구도인 이번에 외화에서는<기생 벌레>로 아카데미에서 경합을 벌인<1917>이 공개합니다. 이미 공개한<미드웨이>이 100만㎾급 깜짝 흥행을 하고 있고 고무했지만 총리 불발로 다소 의기소침하는 것 같네요. 전쟁영화라는 카테고리에서 규모 면에서는 솔직히 미드웨이와는 비교가 안 되는 작품이지만 작품성과 완성도에서 승부를 걸어야 할 처지다. 그래도 기생충과 경쟁하면서 얻은 인지도는 큰 긍정적인 요인으로 여성 관객들에게도 어필할 수 있고, IMAX에 대한 기대치가 상당히 큰 편으로 남성 관객을 유령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현재 예약률에서는 1위에 올라도 이상하지 않을 정도인데< 작은 아씨들>과<정직한 후보>의 사례처럼 데힝밍 국영화 금지 및 판매량은 외화를 압도하는 경우가 대부분임. 전세가 이 때문에 지난주 공개한 1,2위 작품과 금주 신작 두 작품을 포함한 자네의 작품의 상위 다툼이 가열될 전망임. <정직한 후보>와< 작은 아가씨들>이 그만큼 sound보다 가능성은 좀 적어 보이지만 4작품 전체 순위는 안개의 중국네요. <1917>이 대형 문제 한번이 될 겁니다. 스크린 규모 면에서는 2위권 전체 시장의 예상으로는 2~3위권이 유력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비데요 아르바이트의<1917>리뷰를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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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양화 코미디 1개가 있습니다. <하이, 젝시>는 스마트폰을 소재로 한 B급 또는 병 코미디라고 합니다. 현대인의 삶에 대한 고발까지는 아니지만 슬며시 녹아든 교훈도 좀 있는 편이고 무엇보다 코드만 맞으면 크게 웃을 수 있는 작품이죠. 뭐 머그스토리 혹은 욕설이 그 웃음소리의 대부분을 차지하리라는 게 좀 농담거리지만, 특히 국내에 약한 장르가 서양화 코미디 장르인 데다 심지어 수입이 불발되는 경우도 대단하다는 걸 소견하면 이 작품이 대단해 보이죠. 다소 과잉이라고 소견할 수 있는 작품이지만, 특히 지나친 남성 관객에게 더 어필할 수 있는 스타가 하나인 건 분명하죠. CGV에서의 공개를 앞두고 있습니다* 비ビュー알바의 '하이젝시' 리뷰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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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타 개봉작품을 알려드리면 <숀더십> 시리즈의 새로운 버전인 <숀더십 더 무비 어린이 우주인 로라!>가 개봉될 것입니다. 이런 시기에 어린이용 애니메이션 공개에는 꽤 결단이 필요했던 것 같은데, 지난주 슈퍼소닉과는 역시 다른 입장이죠. 기본적인 재미를 보장하는 시리즈지만 기대 이상의 성적을 기록할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덕하나에서 온 작가상은 남의 삶을 연출한 플로리안 헨켈 폰 도덱스마르크 감독의 작품으로 지난해 아카데미 외국어영화상 후보였다고 합니다. 적극 추천할 만한 대하드라마 같은 품격 있는 작품입니다. (별 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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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 1탄 영화 집에 돌아가면 늘 아내가 죽은 척한다.2)는 제목처럼 독특한 소재 나무를 갖다 작품입니다. 실제 스토리를 바탕으로 완성된 영화입니다.엔딩이 조금 아쉽지만 역시 저 이런 쪽방영화 특유의 미덕은 있어요.(별 7.0), 그리고 대한민국 독립 영화<기도하는 남자>는 팍효크그오은, 류현경 배우가 출연한 작품으로 스타들만 봐도 좋은 작품에서 종교적 색채가 있는 소재의 영화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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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번 주에 개봉작품을 모두 추천할 만한 작품이에요. 특히 장실은 복이 많다와 이장은 재미도 겸비한 한국 독립영화로 초정 이상의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다큐멘터리 마취정도 힐링무비로도 좋고, 울프콜과 다크워터스는 장르 영화 특유의 재미가 살아 있는 깔끔한 작품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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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나 0년 전에는<의형제>가 여전히 한개 정도를 지키면서 350만명에 달했습니다. 안 뜨겁지만 꾸준히 사랑 받고 5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지난주에 이어<퍼시 잭슨과 번개 도둑>가 2위를 지키며 신작<평행 이론>은 호기심을 자극하는 소재였지만 아쉬운 반응 속에 3위 데뷔에 그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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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년 전에는 외화에 한 편이 공개했습니다. (사실 공개외화가 많았지만 나쁘지 않고 부가용 영화에 가까운 작품이었죠.) 데이비드 O. 러셀 감독의 쓰리 킹즈다. 당시엔 신인감독이었지만 아름답지 않아 파이터 실버라이닝 플레이북 아메리칸 허슬 등의 작품으로 천재적 감독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저는 그때 영화관에서 이 영화를 그렇게 나쁘지 않고 관심진진하게 보았던 기억이 생생합니다. 그리고 조지 클루니를 아주 나쁘지도 않고 나쁘지도 않았어요. 한번 찾아보시길 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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